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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M (시스템 운영)

SM(System Management)

IT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당면하게 되는 기술, 시스템, 비용, 전략수립 등 IT 부문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IT 시스템 위탁 운영, 유지보수 및 필요한 자원(인력, SW 등)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서비스 영역

  • 서비스 운영 및
    유지 보수
  • 시스템 관리 및
    운영
  • 고객 정보처리
    업무 대행

주요사례

2015년 주민등록정보시스템 유지 보수 - 행정자치부

효과적인 사전점검 및 유지 보수체계를 확립하여 적정 성능을 365일 24시간 유지하고 장애를 신속히 해결하며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은 물론 안정적 운영을 통해 신뢰성 있는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함

SM(시스템 운영)의 주요사례
사업수행범위
  • · 주민등록관리 운영 SW 유지보수
    • - 주민등록전산정보센터 운영 SW
    • - 주민등록공동이용시스템 운영 SW
    • - 주민등록시군구정보시스템 운영 SW
    • - 홈페이지(주민등록, 인감온라인공동학습방) 운영 SW
    • - 선거실명확인지원세스템 운영 SW
    • -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시스템(웹 진위확인)운영 SW
    • - 주민등록표 원장조회시스템 운영 SW
  • · 주민등록관리 운영 SW 유지보수
    • - 주민등록전산정보센터 HW
SM(시스템 운영)의 주요사례
주요기술
  • · UNIX 플랫폼 기반의 시스템으로 C, JAVA, ESB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 및 연계 운영
  • · 전국 220여 개의 시, 군, 구 개별 정보시스템으로 n-Tier C/S 프로그램과 WEB 환경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운영
  • · 중앙과 시군구의 정보 동기화는 이기종간 자료 교환을 위한 G/W와 2PC(2 Phase Commit) 등 기술 적용
  • · 2005년부터 축적해온 주민등록정보시스템 유지보수 노하우

2016년 정보 통신시스템 유지 관리 용역 - 기상청

기상업무의 정보 통신시스템에 대한 의존도가 증대함에 따라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유지관리 및 IT 서비스가 필요하며, 정보 통신시스템 유지관리 및 전문적인 운영 관리, 장애 대응을 통해 24시간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핵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대국민 서비스 수준을 제고함

SM(시스템 운영)의 주요사례
사업수행범위
  • · 정보통신시스템 유지관리
    • - 종합기상정보시스템 등 정보시스템(서버, 스토리지, 백업장비, 운영체제, RDBMS, 각종 패키지 소프트웨어 및 응용소프트웨어)
    • - 전국 기상관서 LAN/WAN 통신 및 보안 장비
    • - 전국 기상관서 영상회의 및 CCTV 시스템
  • · 정보 통신시스템 운영관리 및 사용자 지원
  • · 서비스 수준 관리
  • · IT 운영관리 분야 국제인증(ISO20000)유지 지원
SM(시스템 운영)의 주요사례
주요기술
  • · 기후 및 기상자료 수집 처리 관리 및 운영
  • · 영상회의 시스템 관리 및 운영
  • · ISO 20000 기반의 ITSM 운영체계
  • · 그 외 다양한 서버, 네트워크, 스토리지, DBMS의 통합 유지보수
  • · 2010년부터 지속적인 사업 참여로 축적한 기상청 정보통신 시스템 유지관리 노하우

2016년 FIU정보시스템 유지 보수 사업 - 금융정보분석원

금융정보분석원의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분석을 위한 FIU 정보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경제성 및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문 인력을 통한 시스템 유지관리로 장애 대응 및 24시간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내부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이루고자 함

SM(시스템 운영)의 주요사례
사업수행범위
  • · FIU정보시스템 유지보수
    • - 특정금융관리/분석시스템/내외부 포털 시스템
    • - STR보고/접수시스템·CTR보고/접수시스템
    • - 룰/스코어링 시스템/감독검사지원시스템
    • - 지식관리시스템·전자결재시스템
  • · 예방점검 및 모의훈련
  • · SW 운영지원 및 유지관리
  • · 기능 및 성능 최적화
  • · 비상 대응 체계 구축
SM(시스템 운영)의 주요사례
주요기술
  • · FIU 유관기관 연계 및 정보시스템 관리 운영
  • · 다양한 업무용 비정형 통계정보 제공
  • · 유관기관 문의응대 및 교육 지원
  • · 서버, DBMS, 네트워크, 보안장비, 스토리지, 백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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