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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ta-Driven Enterprise

Data-Driven Enterprise

데이타솔루션은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의 공급은 물론이고 데이터분석 솔루션의 구축에서 데이터분석 주제선정 및 분석모델 개발, 상시적인 분석업무 수행을 위한 분석시스템 구축 등의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.

Data
  • · 데이터 수집
  • · 데이터 저장
  • · 데이터 관리
Insight
  • · 데이터 검색, 텍스트분석, 텍스트마이닝, 빅데이터분석
  • · 리포팅, BI, 다차원분석(OLAP), 시각화분석
  • · 통계분석, 데이터마이닝, 고급분석, 예측분석
Action
  • · 의사결정 및 행동최적화
  • · 사용자 중심의 활용시스템 개발
  • · 프로세스 자동화 및 시스템화

활용분야

은행

은행
신용 Risk 관리 시스템

은행의 보유 자산에 대한 고객별/상품별 신용위험을 측정할 수 있는 주요 리스크 컴포넌트 산출 및 검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, 이를 기반으로 자본적정성 및 건전성 평가 체계를 수립하여 체계적인 신용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.

기대효과 :

고객별/상품별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손실예측이 산출되고 위기상황별 리스크 변화 예측이 가능합니다. 이에 따라 금융시장의 변화 및 감독기관의 요구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.

대출 심사 지원 시스템

대출신청 건의 승인여부를 심사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심사지원 Rule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신청정보와 외부정보를 바탕으로 연체 가능한 고객을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. 의사결정나무 분석과 로지스틱 회귀 분석을 이용하여 연체 예측 Score 모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기대효과 :

대출 가능한 고객과 불가능한 고객을 사전에 선별하고 관리하여 연체율을 낮출 수 있으며,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.

상품 교차 판매 예측 시스템

DM 대상 고객의 교차판매 채널과 추가판매 상품에 대한 범위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. 수신상품과 보험상품 간의 교차 판매를 위해 신경망, 의사결정나무, Association과 같은 데이터마이닝 모델 기법을 이용한 스코어 룰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스코어 룰을 도출한 후, 단일 상품 보유고객에게 적용하여 모든 고객에게 상승판매 가능스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.

기대효과 :

복합상품 보유고객을 프로파일하여 그 특성과 유사한 고객층에게 상품을 권유함으로써 고객별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고, 최종적으로 스코어가 높은 고객을 추출하여 타켓마케팅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.

고객 CRM 시스템

고객의 신상, 실적, 사고, 연체정보 등을 활용하여 고객 중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,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세분화 및 고객 니즈를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.

기대효과 :

기존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세분화 및 고객 성향 예측을 통해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합니다. 이를 통해 고객 세분화군별 마케팅 캠페인을 시행하거나 고객별 최적의 금융 상품을 추천하여 해당 은행에 기여하는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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